본문 바로가기
Study/Spring

2022.02.01 회의 - 1차 스프린트 산정 | Spring Spring boot JPA Study

by M개발자 2022. 2. 7.
반응형

1차 스프린트 ( 이슈 )

  • 회원관리 디비 설계, API 설계
  • #3, #4 개인 클래스 생성 + 엔티티 설계 (서비스 / 엔티티 / 컨트롤러)
  • 회원 관리 CRUD
    • #8 회원 추가 기능
    • #9 회원 전체 조회 기능
    • #10 회원 수정 기능
    • #11 회원 상세 조회 기능
    • #12 회원 삭제 기능

규칙

  • 이슈 [세팅/user/board] 이슈 설명
  • 커밋 메시지 [add/delete/update] (#n) 메시지 - 이름
  • 브랜치 nn_name_description
  • 풀 리퀘스트 (#n) 메시지 - 이름

진행 방향

회원 CRUD 기능 함께 구현 → 상태 코드 → 에러 처리 → MySQL 적용 → 게시판 CRUD 각자 구현

짤막한 회고

코딩 테스트를 위한 스터디만 진행해보았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스터디는 이번이 처음이다. 그리고 다들 스프링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터라 한 달동안 프로젝트를 해본 내가 주도하에 친구들과 함께 스터디를 진행하게 되었다. 이 스터디는 스프링을 배워가는 거 뿐만 아니라 깃허브 사용법을 함께 익혀가는 스터디로 진행될 예정이다. 

나는 스프링을 배우지 않은 채 스프링 프로젝트를 1월동안 해보았다. 모르는 게 많은 터라 많은 것을 배워갔지만 모든 게 처음이었던 내게 스프링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배워가지는 않았다. 그래서 짤막한 지식으로 친구들을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자신감이 없었다. 그래도 이번 회의를 진행하고 깃허브에서 이슈 및 풀리퀘스트 사용법을 친구들에게 알려주니 나의 짤막한 지식이라도 공유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 

 


1차 회의록

반응형

댓글